아이튠즈(iTunes) 실행에러 해결하기
※ 9/23 12.12.1.1 버전 업데이트로 해결되었다고 함
9월 21일 기준으로 iTunes 실행이 안된다는 이슈가 있음(12.12 버전)
현재로써는 iTunes의 언어 설정에서 문제가 생긴걸로 추측이 됨
현재 실행불가한 언어(확인중, 영어(미국) 제외한 모든 언어가 동일한듯함)
=> 영어(영국), 한국어, 독일어, 이탈리아어, 중국어, 일본어, 스페인어, 태국어, 러시아어, 베트남어, 힌두어, 포르투갈어(브라질, 포르투갈 둘다)
해결방법
- Windows UI 언어 설정 변경 (로켈 변경 등으로도 안된다고 함)
or
- 구버전 설치
- Window UI 언어 설정 변경방법 -
1. 윈도우키 누르고(또는 검색에서) 언어 설정 검색
2. 언어 설정에서 "기본 언어 설정 추가하기" 클릭
3. 설치할 언어 선택 -> 영어(미국) 검색 후 다음
4. "내 표시 언어로 설정" 선택 후 설치
(선택 안하면 직접 바꾼뒤에 로그아웃 또는 재시작 해야함)
5. "예, 지금 로그아웃합니다." 클릭 (열린 파일들은 저장해야함)
해결된 사진
이후 다시 원래대로 바꾸고 싶으면
1-1. 언어 설정 들어간 후 "Windows 표시 언어"를 한국어로 변경 후 로그아웃(또는 재시작)
- iTunes 구버전 설치
먼저 두가지 방법이 있음
- 외부 사이트에서 12.11 버전 다운
- Apple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
1. 외부 사이트에서 12.11(또는 이전버전) 설치
https://itunes-64-bits.kr.uptodown.com/windows/versions
2. Apple 공식 사이트에서 설치
https://support.apple.com/kb/DL1816?viewlocale=ko_KR&locale=en_US
2-1. 설치 후 12.12 버전 체크 해제한 다음 업데이트 진행(선택)
더 자세한 정보는
https://discussions.apple.com/thread/253164287
(AcThPaU가 내 아이디이며, 실행 불가한 언어들을 영어로 추가하고 있음 시간 지나서 수정도 안되고 글 작성자가 정리해서 올려둿기 때문에 추가 안함)